티스토리 뷰

 

 

 

 

 

 

김장김치 다 먹어가는 시점에 많은 김치 문의가 있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저번에 생태마을 청국장 주문 포스팅을 하면서 청국장가루와 찌개용청국장을 주문 했습니다.

 

 

지금 생태맘 청국장 찌개용이 주문이 폭주하고 있어서 10일 이상 소요된다는 홈페이지 공고가 올라와 있으니, 청국장 가루 주문하실 떄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생태마을 김치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생태마을 김치
생태마을 김치

 

 

 

 

 

최근 황창연 신부님께서 꽃순이김치대표와 평창 가농대표화 가을 김장 김치 회의를 했습니다. 유튜브 회의 동영상이 길어서 최대한 요약 해서 올려드립니다.

 

 

 

 

 

 

생태마을 김장김치가 늦어지는 이유 

 

 

 

 

 

 

 

 

매출이 너무 많다.

 

 

 

교구에서는 200억이상 매출을 하지 말라고 했다고 합니다.수원교구가 전체예산이 70억인데 황창연신부님 개인 한명이 너무 많은 매출을 한다 라는 우려섞인 목소리가 많은 실정입니다.  아무래도 신부님께서 혼자하시는 김치사업이 하시는 것이 아니여서 수익구조에 따른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첫해 매출은  10억, 두번째해에는 매출이 31억이 달성이 되었습니다.김장김치가 24억 매출,총각 3억8천 매출, 백김치 1억7천,겉절이 3천건이 되었다고 합니다. 총 수익배분은 가농이 12억 9천,꽃순이가 11억 6천,평창 생태마을이 6억이 수익배분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맛있는걸 어떡할까요. 재료도,신뢰도 이만한 곳이 없는걸요.

 

 

 

 

생태마을 김치

 

 

 

 

 

 

 

얽혀있는 이해관계 

 

 

생태마을에 인기가 높아지다 보니 매출 수익도 증대하게 되었는데, 이걸 신부님 혼자 다 수익을 가져간다는 오해도 사시고, 수원교구측, 평창시등등 다양한 이해관계 때문에 늦어지고 있다고 하십니다. 

 

 

사실 이렇게 수익을 낱낱이 공개하신다는것 자체가 황창연 신부님께서 그리고 다른 대표님들도 공정하게 운영하고 있다는 뜻 이라고 생각 됩니다.

 

 

작년에 배추가 2.5에서 3키로 하자 했는데 날씨,서로의 이해관계 등등으로 한 해는 쉬어가자 라고 제안 하셨다고 합니다.

 

 

사실 유럽 프랑스는 51프로 정도가 농약 안치고 유기농으로 한다고 합니다. 이게 가능한 이유가 정부차원에서 잘되든 잘못되든 거의 50프로 정도를 보조 해줍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황창연 신부님께서 한참 유기농 시작 하셨을때가 3프로 정도라고 합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김치가 늦어 지고 있습니다. 

 

 

 

언제 먹을 수 있나요 생태마을 김장김치?

 

 

 

 

 

생태마을 김치 상세 일정 

 

 

 

 

 

3월 24일 주일날 홍보하고 준비해서 장마당 주문을 통해 받을 예정입니다

 

 

 

3월 셋째 주  유튜브 방송 예정입니다. 주문을 받고 농지를 경정을 하고 생산일정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황창연 신부님 유튜브 수익은 나무심기에 활용이 됩니다. 

 

 

 

 

 

 

 

 

 

 

 

 

생태마을 김치가 맛있는 이유 

 

 

 

 

 

 

 

황창연 신부님과 요리기능장 쉐프님과 함께 배추,무,고추,갓,대파 까지 모두 직접 심어서 김치를 생산합니다. 육수까지 만들어서 김치를 만듭니다.  2023년 부터는 우리 농토 살리기 일환으로 김치 사업을 시작 하셨습니다. 농약 안치는 농법으로 가을 김장을 하자 라는 취지였습니다. 

 

 

 

배추는 기본적으로 30일,60일,90일 배추가 있습니다. 30일 배추는 김장하면 물컹하고 물렁해져버리기 떄문에 적어도 60일 배추로 해야 장독에 묻어 놓아도 아삭한 식감이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생태마을 김장김치 컴플레인

 

 

 

김치 포장 문제

 

 

꽃순이 김치 포장지가 지워져서 오는 컴플레인이 있었습니다. 중국 김치 공정을 막겠다는 의지와  대한민국의 최고를 만들어 보자 라고 했는데 얼굴인 포장지가 벗겨져 와서 신부님도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은 실망을 하셨습니다. 꽃순이 대표님께서 안일해서 그런건 아니였다고 하십니다.

 

 

 

생태마을 포장지는 장당 880원인데, 꽃순이는 그에비해 300원이어서 그러한 이유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올해부터는 김치 포장박스도 금형을 떠서 두꺼운 것으로 교체 완료 했다고 합니다.

 

 

 

 

 

 

생태마을 김치
생태마을 김치

 

 

 

 

기나긴 회의 끝에 드디어 결정된 평창 성필립보 생태마을 김장김치 소식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