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친정아버지께서 허리디스크 다리저림 증상을 약 20년간 겪어오시다가 최근에 허리디스크 수술을 드디어 받게 되셨습니다. 30년간 직장생활을 끝으로 정년퇴임을 하시자마자 증상이 심해지게 되셔서 허리디스크수술을 받게 되셨습니다. 끝에 허리디스크 다리저림 주의사항까지 있으니 많은 정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허리디스크 다리저림

 

 

 

허리디스크 다리저림 증상

 

정년퇴직 후 본격 다리저림 시작

 

30년간 운전 관련된 업무를 하셔서, 앉아서 운전 하시는 시간이 많으셨습니다. 드물게 허리의 통증을 느끼셨지만 자세가 좋지 않아 요통 정도로만 생각 하셨습니다. 동네 정형외과에서도 허리디스크로 인한 다리저림을 인지하였지만 동네에서 할 수 있는 치료는 감압치료,간단한 물리치료, 고주파 치료였습니다. 간헐적 파행 아버지께서는 점점 오래 걷기 시작하면 엉덩이를 찌르거나 타는 듯한 통증을 느끼셨고, 똑바로 누워서 주무시질 못하셨습니다. 그나마 옆으로 누우시면 잠을 조금 주무셨지만 여전히 잠을 제대로 들지 못하셨습니다. 가끔은 앉아서도 주무셨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간헐적 파행 이라고 부릅니다. 차라리 걸음을 멈추고 쪼그리고 앉아서 쉬시면 통증이 멈추었습니다.

 

 

 

 

 

 

 

 

허리디스크 다리저림

 

 

 

 

 

허리디스크 다리저림 수술

 

 

세란병원으로 허리디스크 다리저림 수술을 알아본 이유

 

저의 사촌오빠의 추천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촌이 한미약품 영업직의 자리에 연세 세브란스 병원에 오래 근무 하였습니다. 세브란스 병원에 근무하다가 세란병원으로 옮기게 되었는데, 허리디스크수술을 잘하시는 교수님들이 강남삼성 은퇴 후 세란병원에서 근무하시기도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아버지의 허리디스크 통증이 너무 심했기에, 대학병원에서 수술을 하려면 1달 넘게 대기를 해야 수술을 받을 수 있었기에 세란병원으로 선택 하게 되었습니다.

 

 

 

허리디스크 다리저림 수술 정확한 증상

 

저의 아버지의 경우 디스크가 돌출 하여 신경을 누르기 떄문에 허리디스크 다리저림을 느끼셨습니다. 집도의는 최수용과장님이십니다. 총 비용은 두 군데 수술 하게 되어 700만원 정도 나왔습니다. 한군데만 하게 되면 600만원 이었습니다. 저흰 실비보험이 따로 없어서 금액 할인을 여쭤보기도 했지만 금액 할인은 따로 없다고 하셨습니다.

 

 

 

 

 

 

 

허리디스크 다리저림 수술 준비물 과 비용

 

 

 

허리디스크 수술 시 준비물

 

친정아버지 수술 하셨을 때 준비물로 수건, 일회용 세면도구, 일회용 물통(쓰고 버리기 쉽게) ,핸드폰 충전기 이렇게 간단히 준비해 가셨습니다. 병원에서는 허리디스크 수술 후 착용할 수 있는 허리보조기를 준비해 오거나 병원에서 직접 몸에 맞게 제작해주십니다.( 20만원정도) 팡에서 미리 준비해가신다면 금액을 많이 절감 할 수 있습니다.아버지꼐서는 예전에 수술 하셨던 지인꺼를 빌려갔어도 괜찮았을 거 같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허리디스크 수술 후 보조기

 

허리디스크 다리저림 주의사항

 

허리디스크 주사 주의 하세요

 

아버지 옆 병상의 할아버님의 경우, 아버지와 똑같이 허리디스크 다리저림 증상이 있으셨습니다. 증상이 있을 때 마다 주사를 맞으셨다고 하십니다. 그 결과, 수술하셨을때 유착이 너무 심하셔서 허리디스크 수술 후 후유장애가 있으셨습니다. 수술 후 꽤 오랜시간 다리에 감각이 돌아오지 않으셔서 고생이셨습니다. 의사 말로는 수술은 잘 되었고 다리의 감각은 돌아올 것이다 라고 말씀해주셨다고 합니다. 허리디스크 통증 아프신 분들 주사는 꼭 주의해서 맞으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